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LASS

이지업클래스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과정 이미지
비환급 사업주지원 근로자카드 모바일지원 추천 SALE NEW
[메타코딩] 스프링부트 JUnit x Security 프로젝트

강사 : 최주호 수강후기 평점 : 5.00

#JUnit#Springboot#Security#backend#개발자#확실한레벨업
클래스 소개
[데어프로그래밍] 스프링부트 JUnit x Security 프로젝트
추천대상
보이지 않지만 반드시 필요한 ‘Back-End’
만약 우리가 살던 어느날 공기가 사라진다면? 이런 주제로 나오는 작품도 적지 않은데요. 결과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우리가 생존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겠죠. 이는 개발분야에서도 마찬가지 인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눈앞에 보인다면 그것은 ‘프론트엔드 (front-end)’가 되겠고, 공기와 같이 보이지 않는다면 ‘백엔드 (Back-End)’가 될 수 있겠네요.

이처럼 백엔드는 웹상의 모든 구동이 되는 원리의 근간을 만들어주는 뿌리 와도 같은 존재입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서버의 영역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을 다루기 때문이죠.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며, 클라이언트의 동작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는 모든 테크닉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일반 적으로 우리가 사용중인 화면에서는 볼 수 없지만,
보여지는 프론트엔드의 조작에는 모두 백엔드 가 동반하기 마련입니다. 간접적으로 나마 백엔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이처럼 다양한 영역의 범주가 조화를 이루는 백엔드의 세계. 만약 이 분야를 준비하고 계셨던 분 들이라면,
지금 소개해드릴 본 강의가 아주 좋은 파트너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이과정까지 오셨다면 백엔드 개발의 거의 마지막까지 오셨습니다.
이제 스프링부트로 보안 프로젝트의 코드를 함께 작성하고 이 코드가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지 테스트 하면서 여러분의 프로젝트가 실제 서비스로 완성되어 가는 여행을 함께 가시죠~
강의소개
자바 언어를 위한 단위 테스트 프레임워크에 필수!
자동 테스트 수행부터 코드 작성 시간의 효율적 관리까지!!
백엔드 개발에 있어 Junit은 필수 입니다.
개발환경에 안정성을 더해주는 ‘Junit’
만약 당신이 개발자이거나, 개발자를 준비하는 상황이라면, Junit의 존재감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우리가 개발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버그와 오류를 잡아주고, 개발 과정 상에서 즉시 체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꼽으라면 단연 JUnit이라 볼 수 있죠.

자동화된 테스트 수행으로 인한 효율적인 개발 과정, 예측이 어려운 버그와 오류의 신속한 파악, 코드 변경으로 인한 이슈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지는 등 JUnit을 이용하면 개발자는 보 다 안정적이고 빠른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개발하는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빠른 시간 내에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소프트웨 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더해, 이전에 발생했던 오류의 위협으로 부터 회피할 수 있고, 프로그램의 운영 수명과 재사용성도 높일 수 있죠. 이러한 이유로 JUnit은 현대 소프트 웨어 개발에서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시리즈 2탄으로 준비한 ‘Junit x 시큐리티 프로젝트’는 자바 스프링부트 개발 환경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개발 환경을 조성하는데 밑걸음이 되어주는 Junit의 모든 것을 배워가 는 과정입니다. 1분 1초가 다급한 개발 환경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 이제, Junit을 통 해 개발 환경의 안정성을 더하는 과정. 실무 과정에서 즉시 응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이점들을 지금부터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이 수업을 들으면 역량에 도움이 되나요?
본 과정을 듣고 나면 실무 개발향상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Junit을 어떻게 활용한다는 것인가요?
개발 환경에서 중요시 되는 것은 바로 안정성입니다. 예를 들어서, 만약에 우리가 "2 + 2 = ?" 라는 간단한 문제를 풀어야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고 해보겠 습니다. 이 때, JUnit을 이용해서 우리가 작성한 프로그램이 맞는 결과를 출력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JUnit으로 테스트를 작성하고,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작성한 프로그램이 정확히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JUnit을 활용하면, 보다 많은 테스트를 거치게 되면서 안정화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Q. Junit가 뭐예요?
JUnit은 자바 프로그래밍을 할 때, 코드를 테스트하는 도구입니다. 우리가 문제 없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부분들이 잘 동작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Junit을 활용하여 이러한 작은 부분들이 잘 동작하는지를 테스트해주는 것이죠. 무엇을 테스트할지 정해주고, 그것이 예상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주면 됩니다. 더 고민할 필요도 없죠. 이렇게 작성된 테스트는 빌드 도구를 이용해 계속해서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어서, 더욱 안정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밑걸음이 됩니다.
필요한 선수지식
본 과정의 선수지식은 자바 프로그래밍과 스프링부트입니다.
기초이론과 하프끝 백엔드 프로그래밍 자바강의 실전프로젝트와 SNS 프로젝트 실전 테스트 그리고 junit 서버와 배포까지 AWS Devops
기초이론과 하프끝 백엔드 프로그래밍 자바강의 실전프로젝트와 SNS 프로젝트 실전 테스트 그리고 junit 서버와 배포까지 AWS Devops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110차시, 23시간 17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기준으로 4주(28일) 수강시 완강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콘텐츠 내용, 가격, 할인 정책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기본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이며,
    기본수강기간 이후부터는 무제한(무료) 학습 기간이 적용됩니다. (기본 2년, 2년 단위로 무료 연장신청)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유료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 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일부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최주호
- 다양한 경력과 프로젝트. 다수의 강연과 출간 경험이 있는 유능한 강사님 이십니다.
- 이지업클래스 강좌 중 수강/판매율 TOP을 기록한 강의를 다수 제작하셨습니다.
- 현업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시면서 여러 강의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최주호 (데어) 강사 입니다.
[데어프로그래밍] 스프링부트 JUnit x Security 프로젝트 강의를 담당하고 계신 최주호 (데어) 강사님은 현재 노마드랩 개발팀장과 겟인데어 대표직을 맡고 계시며,
개발 과정에 관한 여러가지 교육과 양질의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현) 노마드랩 개발팀장
- (현) 겟인데어 대표
- (현) Youtube 채널 ‘데어 프로그래밍’ 운영
- (현) 경남정보대 클라우드 학과 겸임교수
- (전) BNK 시스템 근무
- 부경 대학교 컴퓨터 공학 석사
- 경성 대학교 정보전산원

강의 경력
- 아이티윌, 동의 대학교 평생 아카데미, 정보 진흥원, 대전 보건대
- 광운대학교, SBS 아카데미, 구름 에듀, 부산 IT교육센터 등 다양한 강의 경력 보유

저서
-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JSP 프로그래밍 입문, IoT 사물인터넷을 위한 라즈베리파이 저자(앤써북)
- 플러터 UI입문(앤써북), 플러터 UI실전(앤써북)
-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를 위한 AWS로 구현하는 CI/CD 배포 입문(앤써북) 등

커리큘럼 본 클래스를 수강하시면서 배우게 되는 과정입니다.
커리큘럼
차시 강의명
Part1. JUnit 초급강의 총 43강 8시 6분
Part2. JUnit 중급강의 총 67강 15시 15분
수강후기 수강생분들이 직접 남겨주신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