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소개
강의소개
이 강의는 자바 프로그래밍 문법 강의입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상속, 다형성,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의 문법은 알고 있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오버로딩은 왜 사용하며 어떤 단점이 있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오버라이딩은 왜 사용하는 것이며 정확한 의미가 무엇일까?
- 소켓통신을 이해하면 웹 프로그래밍에 반을 이해할 수 있다는데 무슨 말일까?
- 스레드를 통해 동기와 비동기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 자바를 공부하면서 근본적으로 이해해야하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드립니다.
- 무엇보다 자바의 메모리 구조에 대해서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
자바 면접 질문에 대한 대비가 됩니다.
-
자바 언어가
재밌어집니다 -
웹 공부가
쉬워집니다. -
안드로이드가
쉬워집니다. -
타 언어 공부가
쉬워집니다.
강의 맛보기
소스코드 및 질문방법
소스코드https://github.com/codingspecialist/there-java-programing
질문과 답변 Slack 채널 링크 주소
https://join.slack.com/t/java-ley3495/shared_invite/zt-y3w1grs2-3e48hu4CCDlsKY7Cf4QFdw
필요한 선수지식
[하프끝] 하루 20분 15일동안 프로그래머 배경지식 이걸로 끝내자!https://easyupclass.e-itwill.com/course/course_view.jsp?id=19&cid=28&page=2
풀스택 개발자 강좌 가이드
1. 하프끝(유료)
2. 데어프로그래밍 자바(유료)
3. 자바언어로 버블버블 게임 만들기(무료)
4. 스프링부트 개념정리(무료)
5. 스프링부트 SNS프로젝트(유료)
6. 스프링부트 시큐리티(무료)
7. AWS 강의(유료)
8. 플러터UI입문(유료)
9. 스프링부트와 플러터로 만드는 당근마켓(유료) - 예정!!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79차시, 18시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기준으로 3주(21일) 수강시 완강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콘텐츠 내용, 가격, 할인 정책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기본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이며,
기본수강기간 이후부터는 무제한(무료) 학습 기간이 적용됩니다. (기본 2년, 2년 단위로 무료 연장신청)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 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최주호
- 다양한 경력과 프로젝트. 다수의 강연과 출간 경험이 있는 유능한 강사님 이십니다.
- 이지업클래스 강좌 중 수강/판매율 TOP을 기록한 강의를 다수 제작하셨습니다.
- 현업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시면서 여러 강의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최주호 (데어) 강사 입니다.
AWS 데브옵스 강의 강의를 담당하고 계신 최주호 (데어) 강사님은 현재 노마드랩 개발팀장과 겟인데어 대표직을 맡고 계시며,
개발 과정에 관한 여러가지 교육과 양질의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 이지업클래스 강좌 중 수강/판매율 TOP을 기록한 강의를 다수 제작하셨습니다.
- 현업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시면서 여러 강의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최주호 (데어) 강사 입니다.
AWS 데브옵스 강의 강의를 담당하고 계신 최주호 (데어) 강사님은 현재 노마드랩 개발팀장과 겟인데어 대표직을 맡고 계시며,
개발 과정에 관한 여러가지 교육과 양질의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현) 노마드랩 개발팀장- (현) 겟인데어 대표
- (현) Youtube 채널 ‘데어 프로그래밍’ 운영
- (현) 경남정보대 클라우드 학과 겸임교수
- (전) BNK 시스템 근무
- 부경 대학교 컴퓨터 공학 석사
- 경성 대학교 정보전산원
강의 경력
- 아이티윌, 동의 대학교 평생 아카데미, 정보 진흥원, 대전 보건대 - 광운대학교, SBS 아카데미, 구름 에듀, 부산 IT교육센터 등 다양한 강의 경력 보유
저서
-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JSP 프로그래밍 입문, IoT 사물인터넷을 위한 라즈베리파이 저자(앤써북)- 플러터 UI입문(앤써북), 플러터 UI실전(앤써북)
-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를 위한 AWS로 구현하는 CI/CD 배포 입문(앤써북) 등
커리큘럼
[Chapter 1] 자바 JVM 이해하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강 JDK 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강 JDK 다운로드 및 설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강 JDK 환경변수 설정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강 이클립스 설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강 이클립스 컴파일과 실행 원리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강 Static, Heap, Stack 이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강 자료형이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8강 자료형 메모리구조와 변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9강 자바코드실행원리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0강 커스텀자료형(Beans)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1강 커스텀자료형(heap) | |
챕터1 연습문제 | |
[Chapter 2] 자바 메모리 구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2강 일반변수와 레퍼런스변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3강 메서드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4강 메서드 Stack 메모리-1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5강 메서드 Stack 메모리-2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6강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7강 메서드의 리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8강 메서드의 매개변수와 인수 | |
챕터2 연습문제 | |
[Chapter 3] 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19강 대입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0강 사칙 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1강 비교 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2강 논리 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3강 조건 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4강 문제풀기(나머지연산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5강 문제풀기(형변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6강 문제풀기(최소동전구하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7강 문제풀기(해답) | |
챕터3 연습문제 | |
[Chapter 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문법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8강 패키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29강 import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0강 접근제어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1강 라이브러리 만들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2강 클래스 만들기(final)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3강 클래스 만들기(생성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4강 클래스 만들기(this) | |
챕터4 연습문제 | |
[Chapter 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5강 클래스와 오브젝트와 인스턴스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6강 상태는 행위를 통해 변경한다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7강 상속과 콤포지션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8강 다형성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39강 오버로딩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0강 오버로딩의 한계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1강 오버라이딩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2강 추상클래스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3강 추상클래스 미완성 설계도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4강 인터페이스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5강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6강 SRP와 DIP 개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7강 SRP와 DIP 실습 | |
챕터5 연습문제 | |
[Chapter 6] 배열/조건문/반복문/컬렉션/제네릭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8강 배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49강 배열 고급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0강 2차원배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1강 반복문(for문)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2강 반복문(구구단)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3강 반복문(구구단 연습문제 및 풀이)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4강 반복문(while문)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5강 조건문(if문)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6강 조건문(연습문제)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7강 배열, 반복문, 메서드 연습문제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8강 Object 클래스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59강 제네릭이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0강 제네릭고급(와일드카드)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1강 컬렉션 | |
[Chapter 7] 스레드와 소켓통신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2강 스레드(번개맨 아저씨의 고민)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3강 스레드 실습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4강 동기와 비동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5강 예외처리(컴파일,런타임)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6강 StringConstantPool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7강 버퍼(Stream이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8강 버퍼(BufferedReader란)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69강 소켓통신 개념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0강 소켓통신(서버소켓 만들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1강 소켓통신(클라이언트소켓 만들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2강 소켓통신(메시지 지속적으로 받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3강 소켓통신(양방향통신)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4강 소켓통신(버그수정) | |
[Chapter 8] 자바로 즉시 만들어보자! -실습 프로젝트편-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5강 버블버블 게임만들기 프로젝트 소개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6강 버블버블 배경화면과 플레이어 만들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7강 버블버블 플레이어 키보드로 입력받아 이동 구현하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8강 버블버블 플레이어 점프와 벽 부딫히기 구현하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79강 점프의 매커니즘 이해 및 적용하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80강 스레드 개념과 물방울 만들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81강 물방울 터트리기 | |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 82강 버블버블 프로젝트 과제 정답 및 마무리 (최종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