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이지업클래스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이지채널

이지채널

이지채널 조회 페이지
[이지채널] 가장 인기 있는 기술과 가장 많은 개발자 분야
/ 2024.03.26

안녕하세요?

 

오늘은 IT분야에서 어떤 개발프로그램이 인기가 있어 어떤 개발 분야에서 많이 일하고 있는지 전문 리서치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를 함께 살펴 볼께요

 

다음은 스택 오버플로에서 연간 개발자 설문조사(2023년 5월)에서 90,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학습 및 레벨업 방법,

사용 중인 도구, 원하는 도구에 대한 연례 설문조사에 응답한 결과입니다.

 

출처: https://survey.stackoverflow.co/

 

 

[개발자 유형]

 

 

 

 

[가장 인기 있는 기술]

 

 

2023년에는 JavaScript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연속 11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Python은 SQL을 제치고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로 선정되었지만,

전문 개발자가 아니거나 코딩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기타 코더)에게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에는 몇 가지 기술(Bash/Shell, C, Ruby, Perl, Erlang)이 한 단계 올랐고, 두 가지 기술(Elixir 및 Lisp)도 한 단계 올랐습니다. 

2022년 이후 7계단 상승한 가장 큰 변화는 내장형 스크립팅 언어인 Lua였습니다.

 

전문 개발자의 상위 3대 기술인 JavaScript, HTML/CSS, SQL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코딩을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상황이 다릅니다. 

HTML/CSS와 JavaScript는 코딩을 배우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언어로 거의 묶여 있습니다. 

학생 개발자는 SQL보다 Python을 더 많이 사용하고(59% 대 37%), 전문 개발자는 Python보다 SQL을 더 많이 사용한다고 보고합니다(52% 대 45%).

 

전문 개발자에 비해 코딩을 배우는 사람들은 Java(37% 대 31%), C++(32% 대 20%) 및 C(32% 대 17%)를 사용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