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이지업클래스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이지채널

이지채널

이지채널 조회 페이지
[이지채널] 카카오의 숏폼 탭 출시: 카카오의 전략적 도전이 불러올 새로운 가능성
/ 2024.03.26

 

카카오가 최근 '다음(Daum)'을 통해 새로운 숏폼 콘텐츠 탭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카카오 다음CIC(사내독립기업)에 의해 추진된 프로젝트로, 사용자에게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며 '짧은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숏'이라 명명된 이 새로운 탭은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에 의해

제작된 다양한 주제의 숏폼 영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숏폼 탭은 모바일 다음 앱과 웹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화면을 스크롤하며 연속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의 숏폼 영상을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오늘의 숏 아이콘도 도입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숏폼 파트너 모집을 진행하며, 4월부터는 수익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숏폼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더 많은 노출 기회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의 이번 숏폼 탭 출시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춘 전략적인 움직임입니다.

숏폼 콘텐츠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빠른 정보 습득과 가벼운 오락을 원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부합하며, 이는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제공할 예정인 풍부하고 다채로운 주제의 숏폼 콘텐츠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숏폼 콘텐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콘텐츠 제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숏폼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노출 기회와 함께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카카오의 이번 조치는 숏폼 콘텐츠 전쟁에서의 주요한 도전장이 될 것입니다.

현재 숏폼 콘텐츠 시장은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등 글로벌 플랫폼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카카오의 새로운 시도는

국내외에서 숏폼 콘텐츠의 경쟁 구도를 재편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미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숏폼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