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이지업클래스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6.16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6.16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목요일에 맞이하는 오늘의 잇슈타임! 빠르게 시작할게요~








1.

SK텔레콤이 글로벌 100위권의 성능을 갖춘 슈퍼컴퓨터를 구축했다는 소식입니다. 전 세계 슈퍼컴퓨터 성능을 집계하는 톱500 재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6월 초 SK텔레콤이 구축한 슈퍼컴퓨터인 SKT타이탄이 85위에 올랐다고 발표되었는데요. 이는 삼성전자의 SSC-21 (15위)에 이어 두 번째이면서, 해당 자료에는 집계되지 않은 네이버의 슈퍼팟까지 포함하면 세 번째에 해당됩니다. SK텔레콤은 이번에 구축된 슈퍼컴퓨터를 통해 성장형 AI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국내외 AI 비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2.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스트리머를 유치하기 위해 광고 인센티브 방식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트위치에 따르면 기존 1천회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한 CPM방식이 아닌, 재생 시간에 따라 광고 수익의 55%를 분배하는 새로운 인센티브 모델을 8월부터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며 스트리머들은 이로 인해 기존 수익에 비해 최소 50%에서 최대 150%까지 광고 수익이 인상 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여기에 건너뛸 수 없는 강제 광고 인 프리롤 애드 또한 중단하기로 하면서 시청자와 스트리머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서비스가 완전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의 이별을 아쉬워하는 웃픈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그것도 우리나라의 이야기인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 한 유저가 '독보적이었던 그의 업적을 기억하며' 라는 글을 통해 익스플로러의 업적을 기리는 글과 함께 묘비가 세워진 이미지가 첨부되었습니다. 서비스 기간과 그는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기 좋은 툴이었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이를 본 회원들은 삼가 고'앱'의 명복을 빈다면서 익스플로러의 퇴장을 위로했습니다. 사진에 등장한 익스플로러의 묘비는 경주에 있는 한 카페 건물 옥상에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4.

깃랩이 차세대 깃랩15의 첫번째 릴리스인 15.0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가시성과 관측, 지속적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엔터프라이즈 애자일 플래닝, 워크플로우 자동화 및 데이터 과학 작업부하 지원 등의 플랫폼 영약 기능이 대거 향상된 이번 버전은 개발팀이 다양한 툴을 추가하게 됨과 동시에 방해 받지 않고 혁신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오늘 출시된 15.0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오는 23일 진행되는 깃랩 15 웨비나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지업클래스가 전해드리는 다양한 IT뉴스 퍼레이드!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 뵐 예정입니다~


건강하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6.20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6.20
다음글

2022.06.15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