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이지업클래스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4.25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4.25

모두를 위한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로 제법 북적한 주말의 풍경이었는데요. 즐겁게 보내셨나요?

날씨도 더욱 따스해지고 있어 나들이 하기에도 여러모로 좋은 시간이죠~!

어느덧 4월의 마무리를 맞이하는 상황. 이번 한 주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번 한 주도 열심히 달려갑니다! 오늘의 잇슈 타임. 시작하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의 이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기존 홈택스는 웹과 모바일 전용 앱으로 이용 가능했지만, 21일 부터는 모바일 웹 서비스가 별도로 지원되는 셈인데요. PC기반의 홈택스 서비스 784종 중 703종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중요 서비스 대부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홈텍스를 사용하려면 윈도우 PC를 찾아 공인 인증서와 함께 준비했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조금씩 접근성이 편리해지고 있다는 것은 여러모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공공 기관의 온라인 서비스가 다양한 방향에서 편리하게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2.

아마존의 IT 컨퍼런스인 AWS Summit Korea가 개최됩니다. 5월 10일, 11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및 입문자 부터 전문자, 개발자부터 비즈니스 리더까지 전 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100여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빌더스존에서는 NFT등록부터 발행 까지의 구조 및 블록체인, 인공지능에 관한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전 등록을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무료*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 주최 측의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3.

나이키가 23일 첫 메타버스 운동화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나이키는 트위터를 통해 NFT기반의 운동화인 'RTFKT x Nike Dunk Genesis CryptoKicks'를 공개한 것인데요. 현재 NFT마켓 에서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12월 NFT기업인 RTFKT를 인수한 이후로 선보인 해당 운동화를 바탕으로 영역의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명품 브랜드 업체들의 NFT 시장 진출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4.

현지시간 24일 블룸버그 통신 등 해외 매체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국적의 대형 게임사인 유비소프트가 매각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매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내부 경영 적인 문제가 다양하게 대두 되고 있다는 정보가 나오고 있으며, 개발과 출시 스케줄에서도 문제를 겪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계 사모펀드들이 유비소프트의 인수 작업을 나섰다는 소식도 전해졌으며, 이러한 소식이 알려진 이후 유비소프트의 주가는 11%가 급등하며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4월의 마지막 월요일과 함께 만나본 오늘의 잇슈타임 소식!

언제나 피곤한 월요일이지만,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라면서~~

저희는 내일도 다양한 IT소식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4.26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4.26
다음글

2022.04.22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