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소개
본 과정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알려 드립니다!
블렌더를 통한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본 과정 수강 이후 아래 과정을 참고하시면 풍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Blender (블랜더) 3.0 -블렌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클래스 : 애니메이션- 바로가기!
본 과정 수강 이후 아래 과정을 참고하시면 풍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Blender (블랜더) 3.0 -블렌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클래스 : 애니메이션- 바로가기!
사용성과 생산성, 성능까지 완벽하다!
하나의 제품이 있습니다. 성능도 뛰어난데, 쉽고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한데, 심지어 무료입니다.
이러한 제품이 정말 있는것일까? 네! 있습니다~! 바로 블렌더 (Blender)라는 친구입니다~
블렌더는 3D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인데요. 오픈소스 GPL 라이선스인 동시에 무료입니다.
이 때문에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를 통한 아이디어 공유와 리포트, 별도로 개발된 코드가 기여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무서운 녀석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블렌더의 시작이 단순 내부용 프로그램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어찌되었든, 지금은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대표적인 OS체제를 지원하고 있기에 접근성도 아주 좋습니다. (win, mac, linux)
블렌더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분야에서 접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를 뒷받침해주는 수 많은 기능들이 뒤를 따릅니다. 3D 모델링, UV 매핑, 텍스처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비디오 편집, 컴포징, 파티클 시스템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하나같이 뛰어난 동시에 사용하기 쉽 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많은 이들이 작성한 자료나 공유한 코드를 직접 적용하여 나만의 블렌더로 활용할 수 있어요! 심지어 사용자가 직접 Python 스크립 트를 작성해서 기능 확장이 가능한 수준이죠~!
이러한 제품이 정말 있는것일까? 네! 있습니다~! 바로 블렌더 (Blender)라는 친구입니다~
블렌더는 3D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인데요. 오픈소스 GPL 라이선스인 동시에 무료입니다.
이 때문에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를 통한 아이디어 공유와 리포트, 별도로 개발된 코드가 기여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무서운 녀석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블렌더의 시작이 단순 내부용 프로그램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어찌되었든, 지금은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대표적인 OS체제를 지원하고 있기에 접근성도 아주 좋습니다. (win, mac, linux)
블렌더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분야에서 접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를 뒷받침해주는 수 많은 기능들이 뒤를 따릅니다. 3D 모델링, UV 매핑, 텍스처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비디오 편집, 컴포징, 파티클 시스템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하나같이 뛰어난 동시에 사용하기 쉽 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많은 이들이 작성한 자료나 공유한 코드를 직접 적용하여 나만의 블렌더로 활용할 수 있어요! 심지어 사용자가 직접 Python 스크립 트를 작성해서 기능 확장이 가능한 수준이죠~!
블렌더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세계!
이처럼 광범위하고 폭넓은 지원과 쉬운 사용방법으로 인해 게임개발, 영화제작, TV방송, 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제품 디자인, 아트 디자인, 건축 분야 등 3D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 블렌더의 우수성이 증명되고 있어요.
이러한 발전은 현재에도 계속되고 있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이죠~
우리가 배워볼 블렌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클래스에서는 다양한 환경과 방향에서 3D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렌더의 모든 것을 학습해 나갈 것입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의 구성부터 시작하여, 모델링과 렌더링의 과정까지 차근히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어려워 하실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보고 따라하기만 해도 수월하게 배워나갈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된 이번 클래스! 이제 여러분이 원하는 3D 그래픽을 직접 만드실 수 있어요~!
망설이지 마시고, 하나씩 차근히 진행해보세요. 지름길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현재에도 계속되고 있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이죠~
우리가 배워볼 블렌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클래스에서는 다양한 환경과 방향에서 3D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렌더의 모든 것을 학습해 나갈 것입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의 구성부터 시작하여, 모델링과 렌더링의 과정까지 차근히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어려워 하실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보고 따라하기만 해도 수월하게 배워나갈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된 이번 클래스! 이제 여러분이 원하는 3D 그래픽을 직접 만드실 수 있어요~!
망설이지 마시고, 하나씩 차근히 진행해보세요. 지름길이 여기에 있습니다~!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약 35시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기준으로 정상 수강 기간 (30일, 유료 수강기간)내 완강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가격, 할인 정책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총 학습시간
- 정상 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이 적용되며,
이후 1년 복습 기간(최초 1개월 포함)이 적용됩니다.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Blender(블렌더) 3.0 블랜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모델링과 렌더링- : Part.1 Interface | |
Installation | |
View Control & Create | |
Transform Gizmo | |
Object Selection | |
Global & Local | |
Pivot & 3D Cursor | |
Duplicate | |
Parent | |
Edit Mode (1) | |
Edit Mode (2) | |
Edit Mode (3) | |
Split & Merge | |
Knife & Loop Cut | |
Bridge Edge Loop | |
Bevel | |
Snap (1) | |
Snap (2) | |
Screw Modifore | |
Subdivision Surface | |
Eevee Render | |
Cycle Render | |
Wireframe Render | |
Blender(블렌더) 3.0 블랜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모델링과 렌더링- : Part.2 Modeling | |
Bezier Curve | |
NURBS Curve | |
Curve Geometry | |
Text | |
Simple Deform (1) | |
Simple Deform (2) | |
Displace Deform (1) | |
Displace Deform (2) | |
Solidify & Bevel | |
Boolean & Wireframe | |
Mirror | |
Polygon Normal | |
Scissors Modeling (1) | |
Scissors Modeling (2) | |
Dice Modeling | |
Edge Crease & Bevel Weight | |
Polygon UV (1) | |
Polygon UV (2) | |
Polygon UV (3) | |
UV Unwrap | |
Cylinder & View Projection | |
Using Photoshop & Texture Paint | |
Blender(블렌더) 3.0 블랜더로 시작하는 3D그래픽 -모델링과 렌더링- : Part.3 Rendering | |
Rendering Workflow (1) | |
Rendering Workflow (2) | |
Rendering Workflow (3) | |
Rendering Workflow (4) | |
Material (1) | |
Material (2) | |
BSDF Material | |
Shader Editor | |
Bump | |
Normal Map | |
Displacement | |
Light (1) | |
Light (2) | |
HDRI Lighting | |
Texture Coordinate | |
Ambient Occlusion (1) | |
Ambient Occlusion (2) | |
SubSurface Scattering | |
Collection | |
Camera | |
Depth of Field | |
Cycle Max Boun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