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소개
교육 대상
나만의 웹툰과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자!
프레임 안에서 멋지게 활약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겨있는 흥미진진한 웹툰!
역동적인 캐릭터들이 화면에 수 놓여지는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요즘 시대에도 자주 감상하게 되는 작품이죠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캐릭터들이 화면에서 움직이는 걸까?’
‘어떻게 하면 저런 웹툰을 그려낼 수 있을까?‘
많은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알고 보면 꽤나 어려운 이야기
한번 쯤 이런 생각이 들으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웹툰과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알고 있기에,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하신 적도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랜시간 궁금해하셨던 질문의 답을 여기서 찾으실 수 있기 때문이죠~
역동적인 캐릭터들이 화면에 수 놓여지는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요즘 시대에도 자주 감상하게 되는 작품이죠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캐릭터들이 화면에서 움직이는 걸까?’
‘어떻게 하면 저런 웹툰을 그려낼 수 있을까?‘
많은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알고 보면 꽤나 어려운 이야기
한번 쯤 이런 생각이 들으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웹툰과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알고 있기에,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하신 적도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랜시간 궁금해하셨던 질문의 답을 여기서 찾으실 수 있기 때문이죠~
패키EZ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웹툰과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직접 배워 내손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클래스
웹툰작가로써의 한걸음 나갈 수 있는 흥미있는 스킬들과
어도비의 포토샵과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2D+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A부터 Z까지 경험하시게 됩니다
보는 웹툰에서 내가 그리고 만들어가는 웹툰!
작업툴의 이해부터 샘플을 활용한 테스트 작업과 캐릭터의 생성, 제작
생동감을 부여하는 라인과 명함을 비롯한 다양한 테크닉
웹툰작가로써의 한걸음 나갈 수 있는 흥미있는 스킬들과
어도비의 포토샵과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2D+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A부터 Z까지 경험하시게 됩니다
작업툴의 이해부터 샘플을 활용한 테스트 작업과 캐릭터의 생성, 제작
생동감을 부여하는 라인과 명함을 비롯한 다양한 테크닉
여기에 2D 혹은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폭 넓은 노하우까지 모두 담긴 클래스~!
러닝 애니메이션의 기초부터 실무. 스포리가 있는 예시 렌즈 플레어, 트랜스폼,
모션블러의 활용과 프리미어를 통해서는 스톱모션의 활용, 글씨와 이미지 인서팅,
다중 화면, 트랙매트알파, 매드루파, 울트라키, 다양한 이펙트의 노하우를 배우고
애프터이펙트를 통해서 카메라 모션, 합성, 알파효과와 고스트기법,
다양한 효과와 키네틱타이포, 여러가지 예시의 장면 연출까지 완성하면!?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배워가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내 손을 통해 역동적인 캐릭터들을 화면에 배치시키고 연출해보는 즐거운 과정!
누구나 쉽게! 취미도 좋고, 작업으로도 가능한 수준의 실무강의!
이제부터 패키EZ를 통해 여러분도 웹툰작가나 애니메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총 250차시, 103시간 52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가격, 할인 정책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수강 가능 기간은 1년(365일)이며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수강기간(환불산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입니다.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김성은
- 기획부터 제작에 이르는 폭 넓은 범위를 제공 합니다.
- 실제 적용이 가능한 방법론을 바탕으로 제작된 강의 입니다.
- 디테일한 포인트를 강의 부분마다 짚어드리는 커리큘럼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성은 강사 입니다.’
애니메이션제작 클래스를 담당하고 계신 김성은 강사님은 그래픽 관련 많은 수 상 이력과 관련 분야의 후학을 양성 및 교육하고 계십니다.
- 실제 적용이 가능한 방법론을 바탕으로 제작된 강의 입니다.
- 디테일한 포인트를 강의 부분마다 짚어드리는 커리큘럼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성은 강사 입니다.’
애니메이션제작 클래스를 담당하고 계신 김성은 강사님은 그래픽 관련 많은 수 상 이력과 관련 분야의 후학을 양성 및 교육하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주)아트센터 게임원화 강사- 호서대학 게임에니메이션 겸임교수 등 다수의 교육
- 다수의 그래픽 대전 수상
커리큘럼
웹툰인강 - 웹툰작가되는법 기초 실무 마스터 과정 | |
맛보기 영상 | |
01_누구나 할 수 있는 Webtoon (웹툰) 그리기 Part.1 | |
1강 강의개요와 작업툴 소개 | |
2강 콘티샘플을 통한 작업흐름 잡기 | |
3강 샘플을 통한 웹툰 처음부터 끝까지 -1 | |
4강 샘플을 통한 웹툰 처음부터 끝까지 -2 | |
5강 샘플을 통한 웹툰 처음부터 끝까지 -3 | |
6강 실전 캐릭터 얼굴에 명암넣기 1 | |
7강 실전 캐릭터 얼굴에 명암넣기 2 | |
8강 실전 라인작업 | |
9강 그룸캐릭터 명암 넣기-1 | |
10강 그룸캐릭터 명암 넣기-2 | |
11강 그룸캐릭터 명암 넣기-3 | |
12강 그룹캐릭터 명암과 배경 작업 | |
02_누구나 할 수 있는 Webtoon (웹툰) 그리기 Part.2 | |
13강 메카닉 탈 것 과 채색 과정 1 | |
14강 메카닉 탈 것 과 채색 과정 2 | |
15강 메카닉 탈 것 과 채색 과정 3 | |
16강 메카닉 탈 것 과 채색 과정 4 | |
17강 배경 건물 채색 과정 1 | |
18강 배경 건물 채색 과정 2 | |
19강 배경 건물 채색 과정 3 | |
20강 배경 건물 채색 과정 4 | |
21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1 | |
22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2 | |
23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3 | |
24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4 | |
25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5 | |
26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6 | |
27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7 | |
28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머리 1 | |
29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머리 2 | |
30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머리 3 | |
31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뒷모습 1 | |
32강 몬스터 그레이 톤 채색 과정 뒷모습 2 | |
03_누구나 할 수 있는 Webtoon (웹툰) 그리기 Part.3 | |
33강 웹툰 컬러링이란 | |
34강 주인공 기본 바디 컬러링 | |
35강 주인공 컬러링 마무리와 몬스터 샤크 기본 컬러링 | |
36강 몬스터 컬러톤 채색 마무리 | |
37강 하늘 합성및 전체적 컷장면 컬러링 마무리 | |
38강 전체 컷에 파도 효과와 글씨 입히기 | |
39강 주인공 컬러링(젖은 머리카락 터는 장면) | |
40강 주인공 바디 컬러링 1 | |
41강 주인공 바디 컬러링 2 | |
42강 상어의 습격, 주인공이 물에 빠지는 씬 컬러링 | |
43강 주인공의 배의 질감 표현 1 | |
44강 주인공의 배의 질감 표현 2 | |
45강 주인공 컬러링 1 | |
46강 주인공 컬러링 2 | |
47강 주인공 컬러링 3 | |
48강 주인공 컬러링 4 | |
49강 물속으로 들어가는 몬스터 샤크의 컬러링 | |
50강 몬스터와의 최후의 대결 컬러링 1 | |
51강 몬스터와의 최후의 대결 컬러링 2 | |
52강 몬스터와의 최후의 대결 컬러링 3 | |
53강 몬스터와의 최후의 대결 컬러링 4 | |
04_누구나 할 수 있는 Webtoon (웹툰) 그리기 Part.4 | |
54강 배경작업 기초 투시도와 소실점의 이해와 응용 | |
55강 해변가 미래배경 1 | |
56강 해변가 미래배경 2 | |
57강 해변가 미래배경 3 | |
58강 해변가 미래배경 4 | |
59강 해변가 미래배경 5 | |
60강 포스트라이즈 배경작업 1 | |
61강 포스트라이즈 배경작업 2 | |
62강 포스트라이즈 배경작업 3 | |
63강 포스트라이즈 배경작업 4 | |
64강 1점투시 사막배경 1 | |
65강 1점투시 사막배경 2 | |
66강 1점투시 사막배경 3 | |
67강 1점투시 사막배경 4 | |
68강 대도시 2점투시 1 | |
69강 대도시 2점투시 2 | |
70강 대도시 2점투시 3 | |
71강 대도시 2점투시 4 | |
72강 밀림도시 1 | |
73강 밀림도시 2 | |
74강 밀림도시 3 | |
75강 밀림도시 4 | |
05_웹툴 실전 - 설정, 연출, 실전 1~4 | |
76강 웹툰 실전 -설정 | |
77강 웹툰 실전 -설정2 | |
78강 웹툰 실전 -연출1 | |
79강 웹툰 실전 -연출2 | |
80강 웹툰 실전 -연출3 | |
81강 웹툰 실전 -연출4 | |
82강 웹툰 실전 -연출5 | |
83강 웹툰 실전 -연출6 | |
84강 웹툰 실전 -연출7 | |
85강 웹툰 실전 -연출8 | |
86강 웹툰 실전 -연출9 | |
87강 웹툰 실전 -실전1 | |
88강 웹툰 실전 -실전2 | |
89강 웹툰 실전 -실전3 | |
90강 웹툰 실전 -실전4 | |
06_웹툴 실전 5 ~ 18 | |
91강 웹툰 실전 _실전5 | |
92강 웹툰 실전 _실전6 | |
93강 웹툰 실전 _실전7 | |
94강 웹툰 실전 _실전8 | |
95강 웹툰 실전 _실전9 | |
96강 웹툰 실전 _실전10 | |
97강 웹툰 실전 _실전11 | |
98강 웹툰 실전 _실전12 | |
99강 웹툰 실전 _실전13 | |
100강 웹툰 실전 _실전14 | |
101강 웹툰 실전 _실전15 | |
102강 웹툰 실전 _실전16 | |
103강 웹툰 실전 _실전17 | |
104강 웹툰 실전 _실전18 | |
07_웹툴 실전 19 ~ 30 | |
105강 웹툰 실전 _실전19 | |
106강 웹툰 실전 _실전20 | |
107강 웹툰 실전 _실전21 | |
108강 웹툰 실전 _실전22 | |
109강 웹툰 실전 _실전23 | |
110강 웹툰 실전 _실전24 | |
111강 웹툰 실전 _실전25 | |
112강 웹툰 실전 _실전26 | |
113강 웹툰 실전 _실전27 | |
114강 웹툰 실전 _실전28 | |
115강 웹툰 실전 _실전29 | |
116강 웹툰 실전 _실전30 | |
117강 웹툰 실전 _실전30 | |
애니메이션제작 -2D 기초 및 고급 과정- | |
맛보기 영상 | |
01_포토샵 활용 | |
1강 런닝 애니메이션 기초 - 1 | |
2강 런닝 애니메이션 기초 - 2 | |
3강 런닝 애니메이션 기초 - 3 | |
4강 실무 애니메이션 | |
5강 스포리가 있는 애니메이션 | |
6강 렌즈플레어를 활용한 에니메이션 | |
7강 트렌스폼기능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 1 | |
8강 트렌스폼기능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 2 | |
9강 모션블러 기능을 활용한 에니메이션 | |
10강 최종연습 - 땅 파기 애니메이션 - 1 | |
11강 최종연습 - 땅 파기 애니메이션 - 2 | |
12강 최종연습 - 땅 파기 애니메이션 - 3 | |
02_프리미어 활용 | |
13강 기초 애니메이션 -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 기능 - 1 | |
14강 (프리미어 활용)기초 애니메이션 -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 기능 - 2 | |
15강 (프리미어 활용)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활용 - 에니제공 박영미학생 -1 | |
16강 (프리미어 활용)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활용 - 에니제공 박영미학생 -2 | |
17강 (프리미어 활용)온라인 동화 소스활용 애니메이션 - 1 | |
18강 (프리미어 활용)온라인 동화 소스활용 애니메이션 - 2 | |
19강 (프리미어 활용)온라인 동화 소스활용 애니메이션 - 3 | |
20강 글씨에 이미지 인써팅과 모션 | |
21강 다중화면과 트랙매트알파 와 매트루마 | |
22강 다양한 타이틀 활용법 | |
23강 울트라키와 애니메이션 응용 - 1 | |
24강 울트라키와 애니메이션 응용 - 2 | |
25강 울트라키와 애니메이션 응용 - 3 | |
26강 울트라키와 애니메이션 응용 - 4 | |
27강 라이팅과 드랍쉐도우등을 이용한 입체조명애니 | |
28강 다양환 이펙츠 활용 - 1 | |
29강 다양환 이펙츠 활용 - 2 | |
30강 애니제작의 필수 콘티에 대해 알아보자 | |
31강 3D 같은 프리미어 애니만들기 | |
32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비디오 이펙트) - 1 | |
33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비디오 이펙트) - 2 | |
34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비디오 이펙트) - 3 | |
35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비디오 이펙트) - 4 | |
36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비디오 트렌지션) | |
37강 프리미어 애니에 꼴 필요한 이펙트 효과들 (소스 모니터 활용) | |
03_애프터이펙트 활용 - 1 | |
38강 기본 애니 만들기 | |
39강 너무나 재미있는 관절 애니 만들기 | |
40강 Sphere와 Pageturn 애니 만들기 - 1 | |
41강 Sphere와 Pageturn 애니 만들기 - 2 | |
42강 한컷으로 만드는 퍼펫핀 애니 만들기 | |
43강 재미있는 위글 애니 만들기 - 1 | |
44강 재미있는 위글 애니 만들기 - 2 | |
45강 춤추는 오디오트랙 애니 만들기 | |
46강 너무나 재미있는 골드심벌 애니 만들기 | |
47강 점프하는 카드 - 1 | |
48강 점프하는 카드 - 2 | |
49강 익스프레션 함수 종합편 | |
50강 물이 차오르는 효과 만들기 | |
51강 화글리치 효과 - 1 | |
52강 화글리치 효과 - 2 | |
53강 계속 반복되는 루프효과 | |
54강 shatter 활용한 3d 입체글씨 애니 | |
04_애프터이펙트 - 1 | |
55강 모션 타이포그래피를 마스터하자 파트1-1 | |
56강 모션 타이포그래피를 마스터하자 파트1-2 | |
57강 모션 타이포그래피를 마스터하자 파트2-1 | |
58강 모션 타이포그래피를 마스터하자 파트2-2 | |
59강 모션 타이포그래피를 마스터하자 파트3 프렉탈 노이즈1 | |
60강 고난이도의 프렉탈 노이즈를 쉽게쉽게~ 파트1-1 | |
61강 고난이도의 프렉탈 노이즈를 쉽게쉽게~ 파트1-2 | |
62강 고난이도의 프렉탈 노이즈를 쉽게쉽게~ 파트2-1 | |
63강 고난이도의 프렉탈 노이즈를 쉽게쉽게~ 파트2-2 | |
64강 고난이도의 프렉탈 노이즈를 쉽게쉽게~ 파트3 | |
65강 재미있는 3d카메라 모션-1 | |
66강 재미있는 3d카메라 모션-2 | |
67강 애펙 합성 key와 roto brush | |
68강 프렉탈과 알파효과에서 고스트기법까지-1 | |
69강 프렉탈과 알파효과에서 고스트기법까지-2 | |
70강 트림패스를 활용한 애니와 다양한 기능들-1 | |
71강 트림패스를 활용한 애니와 다양한 기능들-2 | |
05_애프터이펙트 - 2 | |
72강 팡팡튀는 효과 만들기 | |
73강 3D 카메라와 공간연출-1 | |
74강 3D 카메라와 공간연출-2 | |
75강 3D 카메라와 공간연출-3 | |
76강 3D 카메라와 공간연출-4 | |
77강 또 하나 익혀보자 프렉탈 효과 | |
78강 래디오 웨이브 활용 | |
79강 변하는 큐브 글씨-1 | |
80강 변하는 큐브 글씨-2 | |
81강 트림패스를 이용한 조명글씨 | |
82강 트림패스를 이용한 블링블링 팡팡 효과 | |
83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1-1 | |
84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1-2 | |
85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1-3 | |
86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2-1 | |
87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2-2 | |
88강 distort 활용한 키네틱타이포2-3 | |
89강 애펙 3D 큐브 애니-1 | |
90강 애펙 3D 큐브 애니-2 | |
06_애프터이펙트 활용 - 2 | |
91강 cc실린더 활용 한 SF애니장면 만들기 - 1 | |
92강 cc실린더 활용 한 SF애니장면 만들기 - 2 | |
93강 cc볼 여신소환 | |
94강 cc레인폴 이용한 미래장면 만들기 - 1 | |
95강 cc레인폴 이용한 미래장면 만들기 - 2 | |
96강 카드와이프 활용한 날라다니는 카드 | |
97강 움직이는 세포만들기 | |
98강 펫롤링머신 - 1 | |
99강 펫롤링머신 - 2 | |
100강 펫롤링머신 - 3 | |
101강 드래곤 빌리지 - 1 | |
102강 드래곤 빌리지 - 2 | |
103강 드래곤 빌리지 - 3 | |
104강 드래곤 빌리지 - 4 | |
105강 드래곤 빌리지 - 5 | |
106강 드래곤 빌리지 - 6 | |
107강 드래곤 빌리지 - 7 | |
108강 드래곤 빌리지 - 8 | |
109강 드래곤 빌리지 - 9 | |
110강 드래곤 빌리지 - 10 | |
게임디자인강의 3D Zbrush 2020 기초 클래스 | |
맛보기 영상 | |
01_3D 게임 디자이너에게 배우는 Zbrush 2020 기초 | |
1강 프로그램 설정 및 기본 메뉴 소개 | |
2강 스컬프팅 (sculpting) | |
3강 툴과 서브툴의 이해 | |
4강 Zsphere를 이용한 모델링_01 | |
5강 Zsphere를 이용한 모델링_02 | |
6강 셀렉션, 마스킹, 폴리그룹 | |
7강 Zmodeler 브러시 | |
8강 서브디비션(subdivision)의 활용 | |
9강 다이나메시(DynaMesh) Sculptrio Pro의 활용 | |
10강 페인트, 매테리얼, 텍스쳐맵의 이해 | |
11강 모델 수정하기 | |
12강 모델의 시각화, 분석, 내보내기 | |
게임디자인강의 3D Zbrush 2020 고급 클래스 | |
맛보기 영상 | |
01_3D 게임 디자이너에게 배우는 Zbrush 2020 활용 | |
1강 강의 전반 소개 및 레퍼런스, 베이스 만들기 | |
2강 몸과 얼굴 만들기 | |
3강 캐릭터의 T 포즈 만들기 | |
4강 Zremesher를 이용해 포즈를 만들 수 있는 로우폴리 메시 만들기 | |
5강 캐릭터 프랍, 옷 만들기_01 | |
6강 캐릭터 프랍, 옷 만들기_02 | |
7강 텍스쳐링과 페인팅 | |
8강 캐릭터 포즈 만들기_01 | |
9강 캐릭터 포즈 만들기_02 | |
10강 캐릭터 포즈 만들기_03 | |
11강 렌더링과 프레젠테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