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소개
본 과정은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AR 과 VR
AR과 VR. 최근의 기술적인 대표적인 화두이자, 가장 뜨거운 이슈로 작용하는 두 기술 이에요.
여기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개념까지 묶어서 생각해본다면? 그것이 바로 ‘메타버스’라는 기 술적인 이론의 바탕이 되는 셈이죠! 전 세계적인 상황을 통해 우리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풍토 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기까지~ AR과 VR이라는 기술은 적지 않은 시간동안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한 기술로 적용되어 스며들었죠.
실제와 유사한 환경이지만, 결과적으로 실제가 아닌 인공적으로 창조된 환경을 의미하는 AR은 게 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만한 장르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비행기로 원하 는 나라를 비행해본다던지,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여러가지 환경을 조성하고 도로를 구축하며, 다 양한 구역을 개발하고 이를 공급 해본다던지, 나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세계속의 또 다른 즐 거움을 찾아보러 다니는 시뮬레이션류의 게임들은 모두 AR을 기반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앞에 한글자만 바뀌지만 그 의미가 사뭇 달라지는 VR은 현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를 덧대어 출력하고 이를 통한 또 다른 컨텐츠나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이에요! AR이 인공적인 가상의 공간 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VR은 실제의 공간에 가상의 정보를 입혀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해 주는 것이죠. 메타버스와 함께 언급되는 혼합현실은 AR과 VR이 결합된 형태라는 것을 생각해보 면, 두가지 기술의 융합은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는 개념이었겠죠?
여기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개념까지 묶어서 생각해본다면? 그것이 바로 ‘메타버스’라는 기 술적인 이론의 바탕이 되는 셈이죠! 전 세계적인 상황을 통해 우리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풍토 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기까지~ AR과 VR이라는 기술은 적지 않은 시간동안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한 기술로 적용되어 스며들었죠.
실제와 유사한 환경이지만, 결과적으로 실제가 아닌 인공적으로 창조된 환경을 의미하는 AR은 게 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만한 장르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비행기로 원하 는 나라를 비행해본다던지,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여러가지 환경을 조성하고 도로를 구축하며, 다 양한 구역을 개발하고 이를 공급 해본다던지, 나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세계속의 또 다른 즐 거움을 찾아보러 다니는 시뮬레이션류의 게임들은 모두 AR을 기반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앞에 한글자만 바뀌지만 그 의미가 사뭇 달라지는 VR은 현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를 덧대어 출력하고 이를 통한 또 다른 컨텐츠나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이에요! AR이 인공적인 가상의 공간 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VR은 실제의 공간에 가상의 정보를 입혀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해 주는 것이죠. 메타버스와 함께 언급되는 혼합현실은 AR과 VR이 결합된 형태라는 것을 생각해보 면, 두가지 기술의 융합은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는 개념이었겠죠?
AR과 VR을 탐험하는 마스터피스 코스!
익숙한듯 익숙하지 않은 AR과 VR의 세계에 대한 완벽 가이드!
패키EZ 시리즈로 기획된 ARVR 제작 통합과정을 통해 확실한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AR/VR의 이론부터 개발 과정에 이르기까지!
TANGO로 살펴보는 개발 이론과 개발 스킬들은 기본이고
설계의 바탕이 되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과정과 ARCore를 통한 메인 컨텐츠 개발
이 모든 과정을 통해 AR과 VR이라는 새로운 세계의 창조주가 되어 여러분의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로 여러분의 새로운 세상을 구축해볼 준비 되셨나요?
무한한 광야에 펼쳐진 여러분만의 세상을 만들고 조우하는 창조주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이지업클래스의 패키EZ로 준비된 ARVR 제작 통합과정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패키EZ 시리즈로 기획된 ARVR 제작 통합과정을 통해 확실한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AR/VR의 이론부터 개발 과정에 이르기까지!
TANGO로 살펴보는 개발 이론과 개발 스킬들은 기본이고
설계의 바탕이 되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과정과 ARCore를 통한 메인 컨텐츠 개발
이 모든 과정을 통해 AR과 VR이라는 새로운 세계의 창조주가 되어 여러분의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로 여러분의 새로운 세상을 구축해볼 준비 되셨나요?
무한한 광야에 펼쳐진 여러분만의 세상을 만들고 조우하는 창조주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이지업클래스의 패키EZ로 준비된 ARVR 제작 통합과정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총 90강, 29시간 52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가격, 할인 정책 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수강 가능 기간은 1년(365일)이며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수강기간(환불산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입니다.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 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신경섭
- AR/VR 기술에 관한 이해부터 시장의 현황 까지 폭넓게 학습하는 강의입니다.
- 4차 산업시대의 최신 트랜드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원활하게 돕는 커리큘럼입니다.
- AR/VR분야의 테크니션을 준비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구성입니다.
‘안녕하세요. 신경섭 강사 입니다.’
AR/VR 기초 기술 클래스 시리즈를 담당하고 계신 신경섭 강사님은 기계 자동화 공학을 전공하시 고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 및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 4차 산업시대의 최신 트랜드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원활하게 돕는 커리큘럼입니다.
- AR/VR분야의 테크니션을 준비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구성입니다.
‘안녕하세요. 신경섭 강사 입니다.’
AR/VR 기초 기술 클래스 시리즈를 담당하고 계신 신경섭 강사님은 기계 자동화 공학을 전공하시 고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 및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화공학 전공- 더퍼스트팀
- 케이씨이아이
커리큘럼
ARVR 제작 -기술기초 초급 CLASS- | |
맛보기 영상 | |
01_초급 - VR 기초이론 및 시장분석 | |
01강 VR, AR 기초이론 1 | |
02강 VR, AR 기초이론 2 | |
03강 VR, AR 기초이론 3 | |
04강 VR의 하드웨어 1 | |
05강 VR의 하드웨어 2 | |
06강 VR의 하드웨어 3 | |
07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1-1 | |
08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1-2 | |
09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1-3 | |
10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2-1 | |
11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2-2 | |
12강 VR의 콘텐츠시장분석 2-3 | |
02_초급 - AR 기술 및 시장분석 | |
13강 AR의 기술 1 | |
14강 AR의 기술 2 | |
15강 AR의 기술 3 | |
16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1-1 | |
17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1-2 | |
18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1-3 | |
19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2-1 | |
20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2-2 | |
21강 AR의 콘텐츠시장분석 2-3 | |
03_초급 - 콘텐츠 제작기초 | |
22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1-1 | |
23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1-2 | |
24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1-3 | |
25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2-1 | |
26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2-2 | |
27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2-3 | |
28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3-1 | |
29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3-2 | |
30강 VR, AR의 콘텐츠 제작기초 3-2 | |
ARVR 제작 -콘텐츠 프로젝트 중급 CLASS- | |
맛보기 영상 | |
01_중급 - 유니티 활용 | |
01강 유니티 프로젝트 | |
02강 유니티 에디터 | |
03강 퍼즐맵의 레벨 디자인 | |
04강 유니티 2D 에디터1 | |
05강 유니티 2D 에디터2 | |
06강 유니티 2D 에디터3 | |
07강 유니티 2D RPG 1 | |
08강 유니티 2D RPG 2 | |
09강 나만의 2D RPG 3 | |
02_중급 - 코딩의 시작 | |
10강 유니티의 C# 스크립트 | |
11강 변수 | |
12강 함수 | |
13강 함수 구조 | |
14강 클래스 | |
15강 클래스 구조 | |
16강 클래스의 활용 | |
17강 클래스의 속성 1 | |
18강 클래스의 속성 2 | |
03_중급 - Oculus Quest로 시작하는 VR 개발 | |
19강 Oculus Quest로 시작하는 VR 개발 준비 | |
20강 Oculus Quest로 시작하는 VR 개발 시작 | |
21강 VR 컨트롤러 기능 | |
22강 VR 오디오 기능 1 | |
23강 VR 오디오 기능 2 | |
24강 VR UI 작업 | |
25강 VR 프로젝트 | |
26강 VR 프로젝트 설계 | |
27강 다른 VR 프로젝트 | |
28강 VR 프로젝트를 제작 1 | |
29강 VR 프로젝트를 제작 2 | |
30강 VR 프로젝트를 제작 3 | |
ARVR 제작 -개발실습 고급 CLASS- | |
맛보기 영상 | |
01_고급 - VR 디자인 및 설계 | |
01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1) | |
02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2) | |
03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3) | |
04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1) | |
05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2) | |
06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3) | |
07강 VR Hand와 상호 작용 (1) | |
08강 VR Hand와 상호 작용 (2) | |
09강 VR Hand와 상호 작용 (3) | |
10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1) | |
11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2) | |
12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3) | |
13강 VR 3D Sound | |
14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1) | |
15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2) | |
16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3) | |
17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4) | |
18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5) | |
02_고급 - AR 만들어보기 | |
19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1) | |
20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2) | |
21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3) | |
22강 Vuforia 탐색하기 (1) | |
23강 Vuforia 탐색하기 (2) | |
24강 Vuforia 탐색하기 (3) | |
25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1) | |
26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2) | |
27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3) | |
28강 Vuforia : Vumark 체험하기 (1) | |
29강 Vuforia : Vumark 체험하기 (2) | |
30강 Vuforia : Ground Plane 체험하기 | |
03_고급 - 제작 스킬(Art, FPS) | |
31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1 | |
32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2 | |
33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3 | |
34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1 | |
35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2 | |
36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3 | |
37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1 | |
38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2 | |
39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3 | |
04_고급 - 제작 스킬(Scripting, NPC AI, PostProcessing) | |
40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1 | |
41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2 | |
42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3 | |
43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1 | |
44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2 | |
45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3 | |
46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1 | |
47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2 | |
48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3 | |
49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1 | |
50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2 | |
51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3 | |
05_고급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
52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1 | |
53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2 | |
54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3 | |
55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1 | |
56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2 | |
57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3 | |
58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1 | |
59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2 | |
60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3 | |
06_고급 - Tango를 통한 개발 이론 | |
61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1 | |
62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2 | |
63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3 | |
64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1 | |
65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2 | |
66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3 | |
67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1 | |
68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2 | |
69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3 | |
07_고급 - ARCore를 통한 컨텐츠 개발 | |
7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1 | |
71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2 | |
72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3 | |
73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1 | |
74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2 | |
75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3 | |
76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1 | |
77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2 | |
78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3 | |
79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1 | |
8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2 | |
81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3 | |
82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1 | |
83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2 | |
84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3 | |
85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1 | |
86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2 | |
87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3 | |
88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1 | |
89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2 | |
9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