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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부트강의 - 프레임워크 기초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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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부트강의 - 프레임워크 기초 마스터

강사 : 이지업클래스

#Springboot#스프링부트#프레임워크#활용#노하우#기초#확실#취뽀
알차게 배워보자!
150,000 120,000원

클래스 소개

스프링부트강의
#Springboot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 #활용 #노하우 #기초 #확실 #취뽀
교육 대상
알려드립니다!
본 과정은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 기초 과정을 다루는 클래스로,
실무 응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해당 과정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프링부트강의 –프레임워크 실무활용 마스터- 바로가기
스프링은 뭐고 스프링부트는 또 뭐죠?
Java를 이용해서 웹 개발을 하고자 하는 과정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프링(Spring)이라는 것과 스프링부트(Spring Boot)라는 것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같은 스프링이 들어가는 것은 알겠는데 과연 무슨 차이가 있을까?

일단 스프링이란 자바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를 의미합니다.
자바를 활용해 개발하는 백엔드 개발자라면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스프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Node.js기반의 웹 서버 개발과 같이 웹서비스를 만드는데 편리성이 있고 응용 개발도 원활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스프링부트는 무엇이고 스프링과는 뭐가 다를까요?
단순하게 풀어보면 스프링부트는 스프링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도구와도 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프링을 통한 개발을 전제로 생각하게 되면, 여러가지의 세팅 요소가 발생합니다. 이 과정이 단순하게 한,두가지가 아니기에 스프링에 대한 접근에 장벽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하고, 스프링을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에게도 중도 포기를 만들게 되는 것인데, 이때 스프링부트를 활용하게 된다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세팅할 수 있기에 스프링을 통한 개발을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를 확실하게 마스터하자!
일반적인 스프링에서라면 복잡한 구조로 인식될 수 있는 단계를 심플하게 정리하고
스프링부트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개발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본 클래스는 스프링부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기본적인 사용 및 활용법을 담고 있으며,
CRUD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진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배워가게 됩니다.

스프링부트를 배우기 위해 선수로 배워야 하는 정보들과 필요한 프로그램 및 설치,
기본 설정 변경, 체크 방법. 패키지 프리젠테이션 변경.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생성과 개발툴에 임포트, 실습 및 구조 파악과 역할 등을 세부적으로 학습해가면서 점진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연동해야 하는지의 맥락을 알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프링을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강력하게 활용하는 최고의 방법!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를 확실하게 마스터하는 노하우!
이제부터 하나씩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총 73차수, 29시간 57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가격, 할인 정책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수강 가능 기간은 1년(365일)이며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수강기간(환불산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입니다.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일부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김동준
- 전반적인 이해와 구연방식을 폭넓게 학습이 가능하며 취업에 필요한 여러 기술을 담았습니다.
-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에 대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학습을 기준삼는 클래스입니다.
- 이론과 실습을 충분히 병행하는 레퍼런스로 구성되어 있는 과정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동준 강사 입니다.’
스프링부트강의 클래스를 담당하고 계신 김동준 강사님은 전문 분야 출신의 이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에서 많은 인재들을 지도해주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제이에스미디어 웹에이전시 팀장
- 인터넷교육방송 팀장
- 한훈직업전문학교 온라인 팀장
- 다수의 직업훈련학교 등 강의

교육대상

커리큘럼

맛보기 영상
01_기초 기능 정리
1강 강의개요
2강 선수학습 및 각 파트별 구성과 섹션 안내
3강 스프링부트 학습을 위한 필요한 프로그램
4강 STS 개발 툴 설치 후 기본설정 변경 및 체크하기
5강 STS 개발 툴 설치 후 기본설정 변경 및 체크하기 - 실습
6강 STS 기본설정 - 패키지 프리젠테이션 변경(1)
7강 STS 기본설정 - 패키지 프리젠테이션 변경(2)
8강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생성
9강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생성한거 STS 개발툴에 임포트하기
10강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생성 - 실습
11강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디렉토리 구조와 폴더 및 파일 역할
02_컨트롤러와 맵핑처리
12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1)
13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2) 및 폰트 사이즈 변경
14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3) - templates 의존성 추가
15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4) - templates 의존성 추가 - 실습
16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5) - Controller 역할
17강 스프링부트 Controller 역할과 이해(6) - Controller 실습
18강 스프링부트 MVC 패턴
19강 스프링부트 HTTP 단순 요청 및 모델 데이터 전달 실습
20강 HTML 파일과 Template 파일의 차이 - 정적 vs 동적
21강 타임리프 문법 적용시 기본 텍스트값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차이
22강 스프링부트를 사용해 파라미터 값을 전달 받는 방법
23강 단일 파라미터 값을 전달 받는 RequestParam
24강 여러 개의 파라미터 값을 전달 받는 RequestParam
25강 Get 방시과 Post 방식의 차이와 스프링부트에서의 처리 방식
26강 Post 방식의 요청시 스프링부트에서의 처리 방식 - PostMapping(1)
27강 Post 방식의 요청시 스프링부트에서의 처리 방식 - PostMapping(2)
28강 Post 방식의 요청시 스프링부트에서의 처리 방식 - PostMapping(3) - RequestBody
03_DTO 객체 및 폼과 뷰페이지
29강 스프링부트 DTO 객체 전달 - 이론
30강 스프링부트 DTO 객체 전달 - 실습(1)
31강 스프링부트 DTO 객체 전달 - 실습(2)
32강 스프링부트 객체 전달 - Form과 View를 template 폴더내에서 처리
33강 스프링부트 객체 전달 - Form에서 타임리프 문법 사용하기(1)
34강 스프링부트 객체 전달 - Form에서 타임리프 문법 사용하기(2)
35강 스프링부트 객체 전달 - Form에서 타임리프 문법 사용하기(3)
36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1)
37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2)
38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3) - css1
39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4) - css2
40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5) - nth-child 실습1
41강 DTO 객체와 타임리프를 이용한 뷰페이지 반복 출력(6) - nth-child 실습2
42강 스프링부트 시작시 경고 에러 해결 - spring.jpa.open-in-view
04_데이터베이스 연동 이론
43강 스프링부트 DB 연동에 대해서(1)
44강 스프링부트 DB 연동에 대해서(2)
45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1) - Connection
46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2) - DBCP
47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3) - DataSource HikariCP
48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4) - MyBatis
49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5) - MyBatis 영속성과 장단점 ORM과 비교
50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6) - MyBatis SpringBoot 결합 모듈
51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7) - MyBatis 동작과 주요 컴포넌트 역할
52강 스프링부트 DB 연동 기술용어와 개념이해(8) - 정리
53강 MySQL 설치 및 환경설정(1)
54강 MySQL CHARSET utf8 vs utf8mb4 차이점
55강 MySQL root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56강 MySQL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생성
57강 MySQL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생성 - 실습
58강 MySQL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생성 - 실습 - root 패스워드 변경
59강 MySQL 데이터베이스 기본 쿼리문 실습
05_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
60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 - 프로젝트 생성
61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2) - New Datasource
62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3) - 필요한 폴더 및 파일구성(이론)
63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4) - 필요한 폴더 및 파일구성(실습)
64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5) - MemberDTO 생성과 IoC 컨테이너 개념
65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6) - DBConfiguration
66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7) - HikariCP
67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8) - MyBatis1
68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9) - MyBatis2
69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0) - MyBatis3
70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1) - MemberMapper 인터페이스
71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2) - MemberMapper SQL 쿼리문
72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3) - MapperTests
73강 데이터베이스 연동 실습(14) - 최종 테스트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