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소개
#ARVR #AR #VR #신기술 #4차산업 #메타버스 #가상 #증강현실 #제대로 #정복하자
교육 대상
알려 드립니다!
본 과정은 고급 과정을 다루는 클래스 입니다.
입문하고자 하시는 난이도에 맞춰 제공해드리는 과정들을 우선 수강하시고 본 과정을 수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R/VR 제작기술 -초급 클래스 과정- (바로가기)
AR/VR 제작기술 -중급 클래스 과정-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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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과 VR
AR과 VR. 최근의 기술적인 대표적인 화두이자, 가장 뜨거운 이슈로 작용하는 두 기술 이에요.
여기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개념까지 묶어서 생각해본다면? 그것이 바로 ‘메타버스’라는 기 술적인 이론의 바탕이 되는 셈이죠! 전 세계적인 상황을 통해 우리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풍토 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기까지~ AR과 VR이라는 기술은 적지 않은 시간동안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한 기술로 적용되어 스며들었죠.
실제와 유사한 환경이지만, 결과적으로 실제가 아닌 인공적으로 창조된 환경을 의미하는 AR은 게 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만한 장르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비행기로 원하 는 나라를 비행해본다던지,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여러가지 환경을 조성하고 도로를 구축하며, 다 양한 구역을 개발하고 이를 공급 해본다던지, 나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세계속의 또 다른 즐 거움을 찾아보러 다니는 시뮬레이션류의 게임들은 모두 AR을 기반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앞에 한글자만 바뀌지만 그 의미가 사뭇 달라지는 VR은 현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를 덧대어 출력하고 이를 통한 또 다른 컨텐츠나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이에요! AR이 인공적인 가상의 공간 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VR은 실제의 공간에 가상의 정보를 입혀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해 주는 것이죠. 메타버스와 함께 언급되는 혼합현실은 AR과 VR이 결합된 형태라는 것을 생각해보 면, 두가지 기술의 융합은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는 개념이었겠죠?
여기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개념까지 묶어서 생각해본다면? 그것이 바로 ‘메타버스’라는 기 술적인 이론의 바탕이 되는 셈이죠! 전 세계적인 상황을 통해 우리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풍토 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기까지~ AR과 VR이라는 기술은 적지 않은 시간동안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한 기술로 적용되어 스며들었죠.
실제와 유사한 환경이지만, 결과적으로 실제가 아닌 인공적으로 창조된 환경을 의미하는 AR은 게 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만한 장르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비행기로 원하 는 나라를 비행해본다던지,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여러가지 환경을 조성하고 도로를 구축하며, 다 양한 구역을 개발하고 이를 공급 해본다던지, 나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세계속의 또 다른 즐 거움을 찾아보러 다니는 시뮬레이션류의 게임들은 모두 AR을 기반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앞에 한글자만 바뀌지만 그 의미가 사뭇 달라지는 VR은 현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를 덧대어 출력하고 이를 통한 또 다른 컨텐츠나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이에요! AR이 인공적인 가상의 공간 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VR은 실제의 공간에 가상의 정보를 입혀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해 주는 것이죠. 메타버스와 함께 언급되는 혼합현실은 AR과 VR이 결합된 형태라는 것을 생각해보 면, 두가지 기술의 융합은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는 개념이었겠죠?
내가 원하는 데로 새로운 세상을 구축하자!
메타버스 시대의 초입에서. 4차 산업 시대의 새로운 기술이 선보이는 시점에서.
우리는 얼마나 AR과 VR이라는 개념을 알고 있을까요?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정보들은 너무나 많 지만, 정작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거리가 멀게 느껴지기 마련이에요!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AR/VR의 개발 과정을 좀 더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실 수 있습니다! 알고 있어야 하는 개발 스킬들과 기술들! TANGO로 살펴보 는 개발 이론과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넘어 ARCore를 통한 컨텐츠 개발까지!!
이제 원하는 대로 여러분의 새로운 세상을 구축하실 수 있어요~ 끝 없는 광야에 여러분만의 도 시와 나라를 만들고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색다른 세상에서 조우하실 수 있는 창조주!~
그 누구도 아닌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기술을 접근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
4차 산업시대의 창조적인 테크니션을 꿈꾸는 분들!!
AR/VR 제작기술 클래스를 통해 한 걸음 앞서가는 리더가 되보시길 바래요~
우리는 얼마나 AR과 VR이라는 개념을 알고 있을까요?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정보들은 너무나 많 지만, 정작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거리가 멀게 느껴지기 마련이에요!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AR/VR의 개발 과정을 좀 더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실 수 있습니다! 알고 있어야 하는 개발 스킬들과 기술들! TANGO로 살펴보 는 개발 이론과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넘어 ARCore를 통한 컨텐츠 개발까지!!
이제 원하는 대로 여러분의 새로운 세상을 구축하실 수 있어요~ 끝 없는 광야에 여러분만의 도 시와 나라를 만들고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색다른 세상에서 조우하실 수 있는 창조주!~
그 누구도 아닌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기술을 접근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
4차 산업시대의 창조적인 테크니션을 꿈꾸는 분들!!
AR/VR 제작기술 클래스를 통해 한 걸음 앞서가는 리더가 되보시길 바래요~
수강기간 / 환불정책 안내
학습 규정 안내
- 본 클래스는 총 90강, 29시간 52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해당 클래스는 사전 공지 없이 가격, 할인 정책 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 학습 기간
- 수강 가능 기간은 1년(365일)이며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수강기간(환불산정기간)은 최초 1개월 (30일)입니다. - 유/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일(유료 수강기간)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으로 인해 수강 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의 수강 기간이 연장됩니다.
(2) 환불 규정
- 이지업클래스의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액환불-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5차시 & 5%(시간) 미만 수강 시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0차시 & 10% 미만 시간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2/3을 환불
- 수강 시작 후 14일 이내, 15차시 & 15% 미만 수강시: 실 결제금액의 1/3을 환불
- 요청일 기준 수강 시작 후 15일 초과 또는 15차시 또는 15% 이상 수강시 : 환불금액 없음
(3) 주의 사항
- 본 강의는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나 안내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 또는 연장 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무제한 강의의 경우, 내 강의실 수강기간 연장 신청을 통해 무제한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 구매한 무제한 강의의 연장 진행을 하지 않아 종료될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 강의 컨텐츠는 향후 이지업클래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담당하시는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신경섭
- AR/VR 기술에 관한 이해부터 시장의 현황 까지 폭넓게 학습하는 강의입니다.
- 4차 산업시대의 최신 트랜드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원활하게 돕는 커리큘럼입니다.
- AR/VR분야의 테크니션을 준비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구성입니다.
‘안녕하세요. 신경섭 강사 입니다.’
AR/VR 기초 기술 클래스 시리즈를 담당하고 계신 신경섭 강사님은 기계 자동화 공학을 전공하시 고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 및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 4차 산업시대의 최신 트랜드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원활하게 돕는 커리큘럼입니다.
- AR/VR분야의 테크니션을 준비중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구성입니다.
‘안녕하세요. 신경섭 강사 입니다.’
AR/VR 기초 기술 클래스 시리즈를 담당하고 계신 신경섭 강사님은 기계 자동화 공학을 전공하시 고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 및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주요 이력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화공학 전공- 더퍼스트팀
- 케이씨이아이
커리큘럼
맛보기 영상 | |
01_고급 - VR 디자인 및 설계 | |
01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1) | |
02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2) | |
03강 VR 개발과 프로토타이핑 (3) | |
04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1) | |
05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2) | |
06강 VR 운동과 인체 공학 (3) | |
07강 VR Hand와 상호 작용 (1) | |
08강 VR Hand와 상호 작용 (2) | |
09강 VR Hand와 상호 작용 (3) | |
10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1) | |
11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2) | |
12강 VR UI의 효과적인 연습 (3) | |
13강 VR 3D Sound | |
14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1) | |
15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2) | |
16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3) | |
17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4) | |
18강 VR 의 퍼포먼스 요구 사항 (5) | |
02_고급 - AR 만들어보기 | |
19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1) | |
20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2) | |
21강 AR 컨텐츠 제작의 시작 : Vuforia (3) | |
22강 Vuforia 탐색하기 (1) | |
23강 Vuforia 탐색하기 (2) | |
24강 Vuforia 탐색하기 (3) | |
25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1) | |
26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2) | |
27강 Vuforia : Image Targets 체험하기 (3) | |
28강 Vuforia : Vumark 체험하기 (1) | |
29강 Vuforia : Vumark 체험하기 (2) | |
30강 Vuforia : Ground Plane 체험하기 | |
03_고급 - 제작 스킬(Art, FPS) | |
31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1 | |
32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2 | |
33강 컨텐츠 제작 스킬-Art(1)-03 | |
34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1 | |
35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2 | |
36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2)-03 | |
37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1 | |
38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2 | |
39강 컨텐츠 제작 스킬-FPS 제작 (3)-03 | |
04_고급 - 제작 스킬(Scripting, NPC AI, PostProcessing) | |
40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1 | |
41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2 | |
42강 컨텐츠 제작 스킬-Scripting (4)-03 | |
43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1 | |
44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2 | |
45강 컨텐츠 제작 스킬-NPC AI (5)-03 | |
46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1 | |
47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2 | |
48강 컨텐츠 제작 스킬-Final (6)-03 | |
49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1 | |
50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2 | |
51강 컨텐츠 제작 스킬-PostProcessing (7)-03 | |
05_고급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
52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1 | |
53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2 | |
54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3 | |
55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1 | |
56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2 | |
57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3 | |
58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1 | |
59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2 | |
60강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03 | |
06_고급 - Tango를 통한 개발 이론 | |
61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1 | |
62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2 | |
63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1)-03 | |
64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1 | |
65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2 | |
66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2)-03 | |
67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1 | |
68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2 | |
69강 Tango를 통한 AR 개발 이론 (3)-03 | |
07_고급 - ARCore를 통한 컨텐츠 개발 | |
7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1 | |
71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2 | |
72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1)-03 | |
73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1 | |
74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2 | |
75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2)-03 | |
76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1 | |
77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2 | |
78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3)-03 | |
79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1 | |
8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2 | |
81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4)-03 | |
82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1 | |
83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2 | |
84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5)-03 | |
85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1 | |
86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2 | |
87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6)-03 | |
88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1 | |
89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2 | |
90강 ARCore를 통한 AR 컨텐츠 개발 (7)-03 |